경제
NHN고도,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 열어
입력 2020-04-03 09:34 
[사진 제공 = NHN]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집에서도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고셀러TV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운영하는 창업교육 '고도아카데미'를 휴강함에 따라 교육이 필요한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의 교육을 지원할 대체방안으로 개설했다.
주요 코너는 현직 쇼핑몰 CEO 및 실무자, 전문 컨설턴트, 마케터, 세무사, 포토그래퍼 등 분야별 전문가가 쇼핑몰 실무 노하우를 공개하는 '쇼핑몰 전문가 인터뷰'와 쇼핑몰 제작 및 디자인, 마케팅, 글로벌 창업 등 오프라인에서 제공되는 교육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쇼핑몰 LIVE교육'이 있다. 이밖에 쇼핑몰 창업 절차부터 운영 노하우까지 이커머스 전반의 실무 내용의 영상을 공개한다. 현재 고셀러TV를 통해 60여 개의 교육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2~3개의 추가 영상이 제공된다.
NHN고도는 "코로나19 이후에도 쇼핑몰 창업 전문 교육의 지역적 접근제약 해소를 위해 전문 동영상 플랫폼 업체와 협업하는 등 지속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온라인 교육 확장을 통해 창업에 대한 장벽을 완화하고 구독자와의 소통을 통한 콘텐츠 제작으로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