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 시각 선거운동 현장…성남 분당갑
입력 2020-04-02 19:30  | 수정 2020-04-02 19:50
【 앵커멘트 】
서울 광진을 이어서 또 다른 퇴근길 유세 현장도 나가보겠습니다.
판교벤처밸리로 더 유명한 곳이죠
경기 성남 분당구갑 지역에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도형 기자, 그곳도 퇴근길 인사가 한창인가요.


【 기자 】
네,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이곳 분당 서현역에서 퇴근하는 유권자들에게 인사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한다는 차원에서, 선거 운동원들도 거리를 두고 차분한 인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 후보는 분당과 판교가 대한민국의 미래며, 성공신화를 계속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는데요, 들어보겠습니다.

▶ 인터뷰 : 김병관 / 더불어민주당 성남 분당구갑 후보
- "미래를 준비하는 미래 스마트도시 분당·판교를 만들겠다는 게 저의 공약이고 시민들께 드리는 약속입니다. 21대 국회에서 꼭 성사시키도록…."

게임업계 출신인 김 후보는 20대 국회에서 민주당 청년 최고위원을 지냈고, 청년을 위한 정책마련에 매진해왔다고 밝혔는데요.


이번에는 1세대 실거주자 등을 위한 '1주택 보유세 완화법' 추진과 지하철 3호선, 8호선 연장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이에 맞서 김은혜 미래통합당 후보는 분당 노후화를 해결하기 위해 1기 신도시 재생지원 특별법, 가칭 '김은혜 법' 제정을 공약했는데요.

특히 국회에 입성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공시가격 인상을 막고 보유세 인하를 실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지금까지 성남 분당구 서현역 앞에서 MBN뉴스 김도형입니다.[nobangsim@mbn.co.kr]

영상취재 : 문진웅 기자
영상편집 : 박찬규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