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노루페인트, 다양한 온라인채널 운영으로 비대면 마케팅 강화
입력 2020-04-02 14:26 
노루페인트가 개발한 `노루페인트가 알려주는 페인트가이드` 웹페이지. [사진 제공 = 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대표 조성국)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 방식의 비대면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온라인 페인트가이드를 운영하거나 아파트 색채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적극 활성화 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비대면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전문 업체 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생활 속 다양한 제품을 쉽게 알 수 있는 '노루페인트가 알려주는 페인트가이드'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아파트 주거공간 뿐 아니라 단독주택, 상업시설, 학교, 병원, 체육시설, 산업 플랜트, 교량에 이르는 건축 시설물의 페인트 제품들을 사용 부위별로 분류했다. 페인트가이드 웹사이트는 각 시설을 3D그래픽으로 구현해놓고 있어 시설을 클릭하면 필요한 제품과 용도별 페인트, 도장 사양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아파트 재도장에 필요한 페인트 제품의 영업을 위해 아파트 색채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아파트 재도장은 일반적으로 주민 대표들이 모여 결정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현장 대면 영업이 여의치 않은 상황이다. 노루페인트의 컬러디자인센터에서 기획한 아파트 지역별, 단지별 색채 시뮬레이션 자료를 통해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전국 재도장 예정 아파트의 노루페인트 색채 시뮬레이션 요청 의뢰 건수가 지난 3월 전년 동월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 현재 업계는 아파트 외벽 재도장 시장의 규모를 약 1000억원으로 추산하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유튜브 채널 '페인트 잇수다'를 통해 최근 꾸준히 성장하는 DIY용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페인트 잇수다는 셀프페인팅 팁, 인테리어 노하우 등 DIY 페인팅에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블로그나 SNS를 통해 셀프 인테리어 정보나 다양한 페인팅 사례를 공유해 일반 소비자들이 쉽고 재밌게 페인팅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코로나 19 확산 이후 소비자 편의를 증진시키며 영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수단들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한층 창의적인 접근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종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