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꼬마빌딩재테크과정을 실전사례 강좌 개설
입력 2020-04-02 11:25 
최근 저금리 기조 장기화와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 강화에 따른 반사이익이 높아지면서 연면적 1000㎡, 10층 이하의 소규모 상업용 건물인 '꼬마빌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전국에서 거래된 빌딩 중 10억원 미만의 꼬마빌딩이 차지하는 비율이 압도적으로 늘어나면서 아파트에서 건물로 눈을 돌리는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시국으로 온 세상이 움츠린 채 잠잠한 요즘이다. 이제 정점을 찍었으니 곧 소강국면으로 접어들 것이고 경첩에 땅속의 개구리가 튀어나오듯 세상도 활기를 되찾을 것이다.
매경부동산아카데미에서는 꼬마빌딩재테크과정을 실전사례 위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꼬마빌딩의 투자 트렌드와 빌딩에 대한 입지 분석과 상권 분석, 가격구조 분석, 그리고 건축주가 알아야 할 건축법, 매물 잡는 노하우와 세무, 건물 유지관리·임대관리 할수 있는 노하우 등 내용이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다. 5월 13일(수) ~7월 1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10시에 진행되며 특히 강의중에 실전 투자 대상지 물건에 대한 브리핑이 준비되어 있다.
강사로는 꼬마빌딩 베스트셀러 저자인 임동권 대표와 이강오 세무사, 우리피앤에스 구찬림단장, 이훈종팀장 등 실무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꼬마빌딩을 신축하거나 리모델링한 실전 사례를 통해서 재테크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꼬마빌딩주로서 건물관리 노하우와 세테크 등 꼬마빌딩 보유 시부터 처분 시까지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실전지식을 전해줄 예정이다. 수강료는 100만원이다.
문의는 매경부동산아카데미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