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재중 측 “코로나19 감염 NO”...거센 비난에 SNS 글도 삭제
입력 2020-04-01 17:5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가수 김재중이 ‘코로나19 감염 만우절 농담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가운데, 김재중 측이 입장을 밝혔다.
1일 김재중 측은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김재중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보도와 관련 ‘감염은 사실이 아니다라는 것을 말씀드린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로써 김재중의 코로나19 감염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이날 김재중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고백하며 정부로부터, 주변으로부터 주의 받은 모든 것들을 무시한 채 생활한 나의 부주의 때문이다. 개인의 행동이 사회 전체에 끼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 지 나로 인해 또 감염됐을 분들에게 미안한 마음 뿐”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하지만 모든 것은 거짓말이었다. 그의 확진 후폭풍에 대한 우려가 쏟아진 가운데, 김재중은 해당 글을 수정하며 경각심을 마음에 새기고 새기자. 농담이었다”고 적었다.

그는 주변의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나의 누군가가 바이러스에 감염됐다? 너무 가슴 아픈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몰라라 하며 ‘나는 아니겠지 하고 무방비 상태로 거리를 활보하고 생활하는 너무 많은 사람들로 인해 내 가족 지인들이 아플까 봐 너무 걱정되는 마음”이라고 했다.
이와 함께 현재 내 가까운 지인, 관계자분들도 바이러스 감염자가 늘어가고 있다. 절대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니다. 부주의로 인한 슬픈 예감이 현실이 되었을 때 그땐 눈물 씻어내고 끝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만우절 농담으로 지나치긴 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분들이 걱정해 주셨다. 절대 남의 일이 아니다. 나를 지키는 일이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는 것이라는 이야기해 드리고 싶었다. 이 글로 인해 받을 모든 처벌 달게 받겠다”고 마무리했다.
김재중의 코로나19 감염 고백이 거짓으로 드러나자, 누리꾼들은 김재중을 향한 비난을 쏟아냈다.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혼란에 휩싸인 가운데 이 같은 장난이 가당키나 하냐는 반응이 대부분이다.
누리꾼들은 이 시국에 생각이 있는 건지”, 장난칠 게 따로 있지. 어떻게 이 시국에 코로나19로 장난을 치나”, 장난이라니 정말 어이가 없다”, 코로나19가 장난칠 일이냐. 정말 실망이다” 등의 댓글로 김재중의 잘못된 행동에 분노했다.
김재중은 자신을 향한 비난을 의식한 듯 SNS에서 해당 글을 삭제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전 세계에서 많은 이들이 목숨을 잃고 있는 상황에서 김재중의 코로나19 감염 만우절 농담은 ‘최악의 만우절 농담으로 남게 됐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