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가짜 인플루언서 찾아드려요" 미디언스, `인플루언서 LAB` 서비스 론칭
입력 2020-04-01 15:47 
인플루언서 LAB 서비스 예시 [자료 = 미디언스]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인 미디언스는 1일 인플루언서 분석 솔루션 '인플루언서 LAB'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애드태크 기업인 미디언스는 인스타그램부터 틱톡,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에서 활약하는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터를 브랜드와 연결해 디지털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광고 운영 대행 및 영상 콘텐츠 기획·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약 500개이상의 브랜드와 협력해 3500회 이상의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서비스는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계정 영향력을 분석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정 인플루언서의 계정 정보를 입력하면 해당 인플루언서의 활동과 팔로워에 대한 데이터 정보를 분석 추척하고 채널의 성장율, 팔로워 인구통계, 팔로워의 유형, 데모 정보 등을 시각화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석 미디언스 대표는 "인플루언서 LAB서비스를 통해 허위 인플루언서와 진성 인플루언서를 구별하고 영향력 평가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2조원의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서 팔로워, 인게이지먼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통해 광고주의 성공적인 캠페인을 돕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