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예비창업자에 힘이 될 것”…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0 핀테크 창업자 모집
입력 2020-03-31 14:16 
사진=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핀테크 분야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국내 핀테크 기업 육성과 지원을 위해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핀테크 특화분야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4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특화분야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핀테크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초기 창업 사업화를 돕기 위해 사업화 자금, 창업 교육(40시간), 멘토링, 센터의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에 선정된 창업자는 아이디어 창업 사업화 자금을 자부담 없이 전액 지원받는다.


이번 모집은 특화분야로 지원 규모는 20명(팀) 내외이며, 4차 산업의 핀테크 분야에 해당하는 참가자를 선정한다. 특히 이번 사업의 참여는 연령과 상관없이 기술·경험을 보유한 중·장년층까지 가능하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측은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 초기 자금 조달의 어려움과 경험, 전문성 부족 등으로 핀테크 분야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힘이 될 것”이라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청은 K-Startup(케이 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MBN스타 김승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