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BAT그룹 "비연소 제품군 소비자 5000만명 확보하겠다"
입력 2020-03-30 15:53 
[사진 제공 = BAT그룹]

글로벌 담배기업인 BAT그룹은 오는 2030년까지 비연소 제품군 소비자를 5000만명 확보하고 탄소배출 제로를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BAT코리아는 BAT그룹 잭 보울스(Jack Bowles) 최고경영자와 경영진이 웹캐스트를 통해 투자자 설명회를 갖고 글로벌 경영 성과와 더불어 주력 사업 분야 및 기업 로고 변경에 대한 설명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BAT그룹은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우면서도 덜 위험한 제품 선택의 폭을 확대해 사업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새로운 기업 목표 'BUILDING A BETTER TOMORROW'를 세웠다.
BAT그룹은 2030년까지 5000만명의 비연소 제품군 소비자와 탄소 배출 제로를 달성하는 목표를 설정했다. 또 기존의 환경분야 달성 목표 시점을 2025년으로 앞당겼다.

BAT그룹은 이러한 목표를 위해 회사 기업 문화를 'bold, fast, empowered, responsible, diverse' 5개 키워드로 정했다. 또 궐련 시장과 차세대 제품군의 성과 달성 및 사업 구조 개편을 통해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해나갈 계획이다.
BAT그룹은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대 양상에도 글로벌 생산 및 조달 시스템 다변화에 힘입어 큰 영향을 입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신제품 출시 일정 조정으로 상반기 중 차세대 제품군 매출 확대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BAT그룹은 2023년 및 2024년 차세대 제품군 매출 목표를 연간 50억 파운드(7조4000억 원)로 설정했다.
BAT그룹은 글로벌 차원의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견조한 연중 사업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연간 매출액 증가폭 전망치를 3~5%로 유지하는 가운데 영업이익 확대와 주당순이익 증가를 예상한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