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월간바둑 4월호 출간…한국물가정보, 표지 장식
입력 2020-03-26 14:57 
한국물가정보 선수단이 월간바둑 4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사진=한국기원 제공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5년 설움을 한 방에 훌훌 털어내고 KB국민은행 바둑리그 통합 챔피언에 등극한 한국물가정보 선수단이 4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얼어붙은 바둑계를 뜨겁게 달궜던 KB리그 챔피언결정전 한국물가정보-셀트리온의 승부를 ‘커버스토리에 담았다.
바깥에선 칭찬이 자자한데 정작 안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작품이 있다. 바로 웹툰 ‘화점으로 오민혁 작가의 작품이다. 인기 웹툰 ‘화점의 작가 오민혁이 말하는 바둑의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이사람 코너에서 확인해보자.
귀곡사, 1수 늘어진패 가일수. 한국룰에서는 골치 아픈 부분들이다. ‘기획특집/알쏭달쏭 바둑룰에서 개정된 한국바둑룰을 토대로 알쏭달쏭한 바둑룰을 알기 쉽게 총정리 했다.
원조 인기코너 ‘기자방담이 돌아왔다. 2019-20시즌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챔피언결정전에선 과연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다음 시즌엔 어떤 판도가 펼쳐질지 현장을 누빈 기자들의 육성이 독자 여러분에게 독점 공개된다.
이밖에도 연재강좌 ‘김수장의 네 박자 포석, ‘사활의 원리, ‘고수의 품격, ‘알파고 이후의 정석 등이 4월호에 수록됐다. dan0925@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