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윤지 사과 “17세 고교생 사망 보도 중 ‘다행’ 표현 매우 부적절…죄송”(전문)
입력 2020-03-24 14:55 
이윤지 사과 사진=이윤지 아나운서 SNS
이윤지 연합뉴스TV 아나운서가 ‘폐렴으로 사망한 17세 고교생의 코로나19 최종 음성 판정 소식을 전하던 중 부적절한 표현을 사용한 점에 대해 사과했다.

24일 오전 이윤지 아나운서는 SNS를 통해 보도 채널의 앵커로서 저의 잘못된 표현으로 고인과 유가족분들 그리고 시청자분들에게 상처를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문제가 된 저의 ‘다행히라는 표현은 코로나19 양성 판정이 나올시 새로운 지역 사회에 대한 감염 우려 그리고 젊은 층의 코로나바이러스 치사율 재정립 문제 등 현 상황과 관련한 걱정들로 인해 나온 온전한 저의 잘못이자 실수였다. 하지만 그 어떤 이유에서라도 고인의 소식을 전하며 쓴 ‘다행이라는 표현은 매우 부적절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로 인해 또 한 번 가슴 아파하셨을 유가족분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윤지 아나운서는 앞서 19일 뉴스 속보에서 폐렴으로 사망한 17세 고등학생이 코로나19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하며 대구에서 폐렴으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던 17세 고교생이 다행히 코로나19에서 최종적으로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말했다.

보도 후 사망한 고등학생을 두고 ‘다행히라고 표현한 것이 부적절했다는 비판이 이어졌고, 그는 부적절한 표현을 인정하고 사과를 전한 것.


그는 저의 미숙함으로 인한 이번 논란에 대해 반성하고 있다. 모든 비난과 쓴소리 받아들이겠다”면서 다만 정치적 표현이라는 부분은 전혀 사실이 아닌 왜곡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 저는 지난 1년 반이라는 시간 동안 뉴스를 전하며 절대 개인적인 의도나 생각을 담으려 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저의 큰 실수로 오히려 고인과 유가족분들 그리고 시청자분들에게 더 큰 상처와 고통을 안겨드리게 돼 너무 가슴이 아프다. 이번 일을 잊지 않고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며 거듭 사과를 전했다.

이윤지 아나운서 사과 전문.

안녕하세요. 연합뉴스TV 아나운서 이윤지입니다.

보도 채널의 앵커로서 저의 잘못된 표현으로 고인과 유가족분들 그리고 시청자분들에게 상처를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코로나19의 상황으로 온 국민의 마음이 어느 때보다 아프고 혼란스러운 시점에 앵커로서의 저의 미숙함은 고인을 비롯해 많은 이들에게 큰 상처가 됐습니다.

문제가 된 저의 ‘다행히라는 표현은 코로나19 양성 판정이 나올시 새로운 지역 사회에 대한 감염 우려 그리고 젊은 층의 코로나바이러스 치사율 재정립 문제 등 현 상황과 관련한 걱정들로 인해 나온 온전한 저의 잘못이자 실수였습니다. 하지만 그 어떤 이유에서라도 고인의 소식을 전하며 쓴 ‘다행이라는 표현은 매우 부적절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로 인해 또 한 번 가슴 아파하셨을 유가족분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의 미숙함으로 인한 이번 논란에 대해 반성하고 있습니다. 모든 비난과 쓴소리 받아들이겠습니다. 다만 정치적 표현이라는 부분은 전혀 사실이 아닌 왜곡임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저는 지난 1년 반이라는 시간 동안 뉴스를 전하며 절대 개인적인 의도나 생각을 담으려 한 적이 없습니다. 생방송 중 속보를 전하는 과정은 찰나입니다. 갑자기 들어온 정보를 즉시 문장으로 만들어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특정 의도를 담을 여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짧은 순간 의도성까지 담아내기에는 턱없이 미숙한 신입 아나운서일 뿐입니다.

여전히 부족함이 많습니다. 부디 왜곡 없이 저의 부족함만을 꾸짖어주십시오.

매일 코로나19의 상황을 전하며 시시각각 변하는 정보와 새로운 소식들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의 큰 실수로 오히려 고인과 유가족분들 그리고 시청자분들에게 더 큰 상처와 고통을 안겨드리게 돼 너무 가슴이 아픕니다. 이번 일을 잊지 않고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