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신천지 이만희와 정치권 유착 관계 “투표 지시도”
입력 2020-03-19 21:30  | 수정 2020-03-21 22:33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신천지 이만희와 정치권 유착 관계 사진=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예고편 캡처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신천지 이만희와 정치권의 유착 관계에 대해 다룬다.

19일 오후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신천지 위장단체와 정치' 편을 전파한다.

앞서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은 코로나19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박근혜 시계를 차고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한 신천지 전 신도는 이만희 총회장과 정치의 관계에 대해 정치권으로 유착관계를 맺으려고 노력한다. 일반 종교단체로 인정 받아야 하니까”라고 말했다.


또 신천지라서 다 반려되니까 위장단체도 만드는 거다”라는 증언도 나온 것.

신천지는 신천지 아닌 다른 사단법인의 이름을 많이 갖고 있다는 증언도 나왔다.

이에 또 다른 전 신도는 공신력 있는 단체처럼 보이는 거다”고 말했다.

이뿐만 아니라 이만희 총회장이 설교시간에 신도들에게 특정 정치인을 뽑으라고 지시했다는 것. 한 신도는 이만희 총회장이 설교시간에 ‘OOO 찍어라. 우리가 밀면 당선 시킬 수 있다고 했다”라고 폭로했다.

선거 유세부터 투표 지시까지, 신천지와 정치의 유착 관계를 파헤친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