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샘, '봄.여름 시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
입력 2020-03-18 23:55 
한샘이 '모두가 즐거운 우리집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2020 봄·여름 시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합니다.

한샘은 발표회에서 높은 맞벌이 비율과 가사 노동의 최소화, 자기계발 중시 등 최근 가족의 생활과 가치관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무엇보다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태어난 밀레니얼 가족으로 대변되는 새로운 가족의 모습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함께 일상을 나누고 재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 ‘집 사용법을 선보입니다.

이에 따라 일과 육아를 분담할 수 있는 거실과 부엌, 자기계발을 위한 서재, 재택 근무가 가능한 홈오피스, 홈트레이닝을 즐기는 취미방, 편안한 휴식을 위한 침실 등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아울러 모바일 쇼핑의 폭발적 증가 등 대량 소비시대 트렌드에 맞춰 많은 물품을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현관 팬트리, 키친 팬트리 등 수납 특화 공간도 눈길을 끕니다.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밀레니얼 가족을 위해 말 한마디에 조명이 켜지고 커튼이 열리는 스마트홈도 구현했습니다.

한샘은 고객 방문조사 및 전문연구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심층적으로 연구해 ▲신혼 부부를 위한 84㎡, ▲유아 자녀가 있는 집 84㎡ ▲중등 자녀가 있는 집 113㎡ 등 생애주기별 3가지 모델하우스를 선보입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