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학군+교통+편의성 갖춘 ㈜한라, ‘부평역 한라비발디 트레비앙‘ 분양
입력 2020-03-19 11:00 

‘직주근접과 ‘학주근접+역세권 등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가 다(多) 갖춰진 아파트가 인기입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입지여건이 뛰어나고 미래가치가 확실한 단지에만 청약통장이 몰리고 있는 양극화 현상은 더욱 극심해진 상황입니다.

이 같은 결과는 출퇴근의 편리함과 우수한 학군,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갖춰진 아파트가 수요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직주근접과 학주근접 등 다양한 조건을 모두 갖춘 단지는 청약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1순위 청약을 실시한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는 1,074가구 모집에 15만6,505명이 청약해 평균 145.72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 단지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주변에 여러 공단으로 이동이 수월한 데다 분당선 매교역 역세권 아파트로 교통여건도 편합니다. 여기에 수원시청역 중심 상업시설도 이용이 수월한 데다 세류초, 매산초, 수원중∙고 등도 인접해 있습니다.

이처럼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학군+교통+편의성 다(多) 갖춘 분양 아파트가 이번 달 인천시 부평구에서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오는 4월, (주)한라가 인천 부평구 부평동 608번지 일원에서 분양하는 ‘부평역 한라비발디 트레비앙가 그 주인공입니다.

인천지하철 1호선과 경인선 환승역인 부평역이 단지 코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입니다. 여기에 46번 국도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송내IC와 42번 국도로 접근이 수월해 뛰어난 교통망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B 노선이 부평역에 정차할 예정으로, 개통 시 핵심업무권역(송도~여의도~용산)과 직접 연결될 전망입니다.

부평역 지하철 내의 부평모두몰 이용에 편리합니다. 뿐만 아니라 부평 최대 상권인 부평역 상권과도 마주하고 있어 문화의 거리, 테마의 거리, 해물탕 거리, 부평평리단길 등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차량 약 10분 이내로는 모다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보 7분 거리 내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과 힘찬병원, 다나은 한방병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근으로 만월공원, 부흥공원, 부평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부평남부체육센터도 개발 예정에 있으며 부평남초와 동수초를 비롯해 부개서초, 부원중, 부일여중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철1호선을 통해 가산디지털단지, 구로디지털단지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수월합니다. 여기에 GTX까지 개통되면 용산과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 출퇴근도 30분 내 이뤄질 전망입니다.

‘부평역 한라비발디 트레비앙은 지하 2층~지상 최대 29층, 4개동, 총 385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39~84㎡ 96세대가 일반에 분양됩니다. 면적별로 △39㎡ 32세대 △59㎡ 5세대 △84㎡ 59세대로 중소형 면적으로 공급됩니다.

한편, ‘부평역 한라비발디 트레비앙의 견본주택은 인천 부평구 부평동 608번지에 오픈 예정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