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알토란벤처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진행
입력 2020-03-17 15:21  | 수정 2020-03-30 10:48

유니콘 인큐베이팅 기업 알토란벤처스가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알토란벤처스가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장에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다. 오는 30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펀딩포유서 투자자를 모집한다. 알토란벤처스는 작년 4월 유니콘 기업 1000개 육성을 비롯한 불가능한 미래 창조, 실현과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는 비전 선포식을 진행, 본격적인 유니콘 육성을 밝힌바 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알토란벤처스의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비즈니스 모델을 시장에 알리고 공개적으로 투자자를 확보해 2024년 코스닥 상장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출사표의 성격이다. 오는 30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펀딩포유서 투자자를 모집한다. 투자는 소득공제가 가능한 전환사채 방식으로 투자자들에게는 연 12% 이자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또, 상품권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투자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펀딩포유서 확인하면 된다.
장민영 알토란벤처스 총괄사장은 "지난해 신 비전 선포 후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과 적용, 실험을 마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업 육성에 들어간다"며 "유니콘 기업 육성 시스템의 볼륨과 시스템을 키우는데 함께 할 투자자를 모집하게 됐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