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3시 주요뉴스
입력 2009-02-12 13:12  | 수정 2009-02-12 13:12
▶ 기준금리 0.5%p 인하 '연 2%'
기준금리가 0.5% 포인트 내려 연 2%가 됐습니다. 이성태 한은총재는 앞으로 금리인하 속도를 조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모든 주택 청약 '만능 통장' 등장
통장 하나로 모든 주택에 청약할 수 있는 주택청약 종합저축이 4월에 생깁니다. 주택 유무와 연령에 관계없이 가입할 수 있는데 기존 청약통장 가입자는 해지한 이후에 새로 가입해야 합니다.

▶ 수도권 미분양도 '양도세 감면'
정부 여당은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 과밀지역도 미분양 주택에 대해 양도세를 감면해줍니다. 올해말까지 취득하는 149제곱미터 이내 신축주택이 세금 감면대상입니다.

▶ 수출·창업중소기업 100% 대출보증
정부는 수출과 창업 중소기업, 소상공인에 대해 100% 대출을 보증해주기로 했습니다. 녹색성장기업과 우수기술 기업도 대상입니다.


▶ 일산 초등생 성폭행미수 징역 8년
일산에서 초등학생을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친 이 모 씨에 대해 징역 8년형이 확정됐습니다.

▶ 남중수 집유 4년·조영주 징역 3년
남중수 전 KT 사장에 징역 2년에 집행유예 4년이 선고됐습니다. 조영주 전 KTF 사장은 징역 3년에 추징금 24억 원이 선고됐습니다.

▶ GM대우 '유동성 지원' 요청
GM대우도 어제 사장단이 과천청사를 방문해 정부에 지원을 요청했지만, 정부는 아직 개별업체를 지원할 때가 아니라며 일단 거절했습니다.

▶ 고려대 '등급제 의혹' 집단소송
전국 시도 교육위원들이 고교 등급제 논란을 빚고 있는 고려대 수시 전형에 대해 피해자를 모아 집단소송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