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유니클로, JW앤더슨과 함께 만든 컬렉션 27일 출시
입력 2020-03-17 09:52 

유니클로가 오는 27일 런던 기반의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 JW 앤더슨과 협업한 '2020 봄·여름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을 출시한다.
17일 유니클로에 따르면 이번 컬렉션은 기능성과 디테일을 중시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철학과 브리티시 클래식을 상징하는 깅엄 체크, 패치워크 등을 디자이너 조나단 앤더슨만의 재치 있는 감성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봄·여름 시즌 스타일링에 위트를 더해 줄 총 51개의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디자이너 조나단 앤더슨이 최초로 시도한 키즈 컬렉션이 포함돼 더 이목을 끌고 있다.
JW 앤더슨의 시그니처와도 같은 과감한 컬러가 돋보인다. 세 가지 컬러가 대비를 이루는 '포켓터블 풀오버 블루종'은 성별에 상관없이 스타일링하기 좋은 젠더리스(Genderless) 아이템으로, 트렌디한 아노락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여성용 아이템 중에서는 패치워크 디자인의 원피스와 스커트가 돋보이며, 볼드한 깅엄 체크 패턴의 토트백도 만나볼 수 있다.
키즈용 아이템들은 빈티지한 요트룩에서 영감을 받은 'JWA 리넨블렌드 원피스'나 스타일리시한 스티치가 추가된 'JWA 셔츠' 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깅엄 체크 패턴의 미디스커트, 민소매 원피스, 카고쇼트팬츠 등 성인용과 동일한 디테일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출시돼 온 가족이 함께 입는 패밀리룩을 연출하기에도 좋다.
'2020 봄·여름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은 오는 27일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일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 상품 라인업은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명동중앙점, 잠실 롯데월드몰점, 강남점,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및 아이파크몰 용산점 등 총 5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