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가호, ‘이태원 클라쓰’ OST 1위 소감 “모든 게 너무 감사하다”
입력 2020-03-17 09:25  | 수정 2020-03-17 09:29
가호 1위 사진=인넥스트트렌드
가호가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눈부신 역주행을 기록하며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했다.

가호가 가창자로 참여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2 ‘시작이 16일 오후 6시 기준으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이외에도 지니, 플로 등 국내 음원 차트는 물론 베트남, 중국 등 해외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월 1일 발매된 ‘시작은 812위로 시작해 드라마 방영 4회 만에 전 음원사이트 차트에 진입하였고, 이후 눈부신 역주행 그래프를 그려내며 한 달 만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시작의 인기는 방영 때마다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흥행의 영향이 컸다.

이어 드라마 흥행과 더불어 가호의 맑고 시원한 보이스와 호소력 짙은 가창이 드라마 전개와 절묘하게 어우러져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점도 이 같은 인기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가호는 모든 게 너무 감사합니다. 이태원 클라쓰 배우 한 분 한 분 모두 다 팬인데 배우분들이 나오는 장면에서 제가 부른 노래가 나올 때마다 감격스럽고, 꿈만 같다고 느끼고 있다. OST ‘시작과 함께 3월 말에 나오는 제 싱글도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가호의 ‘시작은 소신에 대가가 없는 삶을 꿈꾸는 박새로이(박서준 분)와 불합리한 세상에 맞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단밤즈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쾌하고 시원한 사운드로 담아낸 곡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