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하트시그널3’ 측 “출연진 인성 논란, 사실과 다른 것 확인”(공식입장 전문)
입력 2020-03-16 10:33 
‘하트시그널3’ 공식입장 출연진 인성 논란 사진=채널A
‘하트시그널3 측이 출연진 인성 논란에 입을 열었다.

채널A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3 측은 16일 오전 공식 입장을 통해 제작진은 최근 온라인상에서 제기된 일반인 출연자 이슈와 관련해 지난 며칠간 여러 채널을 통해 사실 관계를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 결과 출연자들과 관련한 일각의 주장들은 사실과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논란이 됐던 출연진들의 사안에 대해서 ‘하트시그널3 측은 한 출연자의 경우 원문 게시자를 통해 확인하려고 하였으나 원문이 이미 삭제되고 없는 상황”이라며 학교 관계자와 해당 루머에 피해자인 것으로 등장하는 당사자 등을 통해 논란이 사실과 다름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다른 출연자의 경우에는 본인은 물론이고 함께 학교를 다녔던 다수의 동창들을 통해 사실과 다르다는 증언이 나오고 있다. 문제가 된 원문의 게시자는 찾고 있는 중”이라고 알렸다.

현재 논란과 관련해 일반인 출연진들의 입장을 고려한 ‘하트시그널3 측은 직장과 학교 등 일상에 복귀하여 생활하고 있는 일반인 출연자들이 회복할 수 없는 상처를 입을 수 있다”라며 출연자와 관련된 내용은 균형감 있게 봐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 제작진은 방송 전 출연자들과 관련한 여러 가지 논란이 있는 점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앞서 ‘하트시그널3의 포스터가 공개됨과 함께 일반인 여성 출연진들 중 승무원 출신 A씨가 대학생 시절 후배들에게 욕설과 폭력을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해당 논란과 관련된 입장이 나오기도 전 지난 13일에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남성 출연진 B씨의 클럽 ‘버닝썬 멤버들과의 친목 등을 폭로하는 글이 게재되며 논란이 됐다.

이하 ‘하트시그널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채널A 콘텐츠커뮤니케이션팀입니다.

‘하트시그널 출연자들과 관련한 최근 이슈들에 대한 제작진 입장을 전달 드립니다.

‘하트시그널 제작진은 최근 온라인상에서 제기된 일반인 출연자 이슈와 관련해 지난 며칠간 여러 채널을 통해 사실 관계를 확인하였습니다.

그 결과 출연자들과 관련한 일각의 주장들은 사실과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한 출연자의 경우 원문 게시자를 통해 확인하려고 하였으나 원문이 이미 삭제되고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학교 관계자와 해당 루머에 피해자인 것으로 등장하는 당사자 등을 통해 논란이 사실과 다름을 확인하였습니다.

또 다른 출연자의 경우에는 본인은 물론이고 함께 학교를 다녔던 다수의 동창들을 통해 사실과 다르다는 증언이 나오고 있습니다. 문제가 된 원문의 게시자는 찾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직장과 학교 등 일상에 복귀하여 생활하고 있는 일반인 출연자들이 회복할 수 없는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출연자와 관련된 내용은 균형감 있게 봐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제작진은 방송 전 출연자들과 관련한 여러 가지 논란이 있는 점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시청자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