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우다사2’ 이지안 누구? #미스코리아眞 #이병헌 동생 #개명 전 이은희
입력 2020-03-12 15:1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재은 인턴기자]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2에 새롭게 합류한 이지안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지안은 지난 11일 첫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우리가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시즌2(이하 ‘우다사2)에서 배우 유혜정, ‘보이스퀸 우승자 정수연과 함께 새 멤버로 첫 등장했다.
이날 이지안은 그간 (이혼을)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기 꺼려졌다. 쉬쉬하고 싶은 부분도 있었다”며 시간이 지나니까 상처를 극복하게 됐고, 활동도 하고 싶고,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얘기할 수 있게 돼서 (이 프로그램에) 함께하게 됐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용인의 한 아파트에 홀로 사는 이지안은 유기견, 유기묘 7마리를 키우는 ‘동물엄마로서 따뜻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본가로 향해, 오빠 이병헌과 살았던 으리으리한 대저택을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이지안은 재혼 생각에 대해 아이를 되게 좋아한다. 오빠랑 둘이 자라서 또 오빠랑 나이 차가 많이 나서 무조건 셋 이상 낳을 거야 했다. 세쌍둥이 낳아서 키울 수 있으면 얼마나 좋겠냐. 그래서 난자를 한번 얼려볼까 생각을 했다”고 고백했다.
이지안의 개명 전 이름은 이은희로, 배우 이병헌의 동생으로 화제를 모았다. 5살 때 광고 모델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으며, 어린 시절 찍은 CF만 200여 편이 넘는 원조 아역 스타였다. 이어 1996년 제40회 미스코리아 선발 대회에서 진(眞)으로 당선된 이지안은 이후 배우, 모델, MC 등 다방면으로 활동했다.
지난 2012년 이지안은 국가대표 프로골퍼 출신 회사원과 결혼했지만 4년 만에 합의 이혼했다. 이후 이지안은 어머니와 함께 강원도 정동진에 펜션을 운영 중이라고 알려졌다.
이밖에도 이지안은 지난 2018년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맛에 배우 이필모와 부부의 연을 맺은 서수연 씨의 지인으로 등장해 친분을 과시하기도 했다.
한편 '우다사2'는 이혼 연예인 여성들의 삶과 사랑을 솔직하게 그려내는 여성 라이프 &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stpress1@mkinternet.com
사진|이지안 SNS, MBN 방송화면 캡처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