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1시 주요뉴스
입력 2009-02-09 11:34  | 수정 2009-02-09 11:34
▶ 경찰 기소안해 "과잉진압 아니다"
검찰이 용산화재 사고와 관련해 과잉진압이 아니라면 경찰 책임은 묻지않기로 했습니다. 김석기 내정자도 충분히 조사했다고 밝혔습니다.

▶ 철거민 20명, 용역 7명 기소
검찰은 구속된 5명을 포함해 철거민 20명을 기소하고, 용역직원 7명은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화재원인은 시너에 화염병이 떨어져 불이 붙었다고 밝혔습니다.

▶ 현인택 청문회 '대북정책·도덕성' 공방
현인택 통일부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대북정책과 도덕성 공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청문 보고서를 채택하지 않을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인기 연연않고 원칙 지킬 것"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라디오 연설에서 당장의 인기에 연연하지 않고 반드시 지켜야 하는 기본과 원칙으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환율 1,370원대 하락…주가 상승
원 달러 환율 1,370원대로 하락 중입니다. 코스피 지수는 1,220선으로 올랐다가 상승폭이 다소 줄었습니다.

▶ '제주 여교사' 목 졸려 숨져
제주 애월읍에서 숨진 채 발견된 어린이집 보육교사는 목이 졸려 살해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오늘 부검이 실시됐습니다.

▶ 골프장 시신 못 찾아 '유실 가능성'
화성 골프장 시신발굴 작업이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골프장 공사 때 유실됐을 가능성이 커 추가 발굴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 비정규직 나이·직군별 '기간 차등'
여당이 비정규직 고용기간을 4년으로 획일적으로 늘리지 않고 연령과 직군별로 고용기간을 차등 적용하는 쪽으로 법 개정을 추진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