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공부가 머니?` 홈스쿨링, 장점부터 단점까지 초특급 정보 대방출
입력 2020-03-05 16:5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기자]
'공부가 머니?'에서는 홍스쿨링에 대한 모든 것이 공개된다.
오는 6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공부가 머니?(기획 박현석, 프로듀서 선혜윤)에서는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한 번쯤 고민했을 ‘홈스쿨링에 대한 고민과 솔루션이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가수 한서경 아들 새론이가 초등학교 졸업 후 중학교에 진학 대신 3년간 홈스쿨링을 했던 사연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서경은 아들이 꿈도 없이 그저 학교만 다니는 것이 아니라 목적을 가지고 공부했으면 하는 마음에 먼저 제안했었다고.
그렇게 시작된 홈스쿨링으로 중2 나이에 검정고시를 패스한 새론이는 또래들보다 좀 더 갖게 된 시간에 한자와 한국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자기 계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새론이는 홈스쿨링을 통해 습득한 자기만의 독특한 공부법도 공개한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비슷한 고민을 가진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홈스쿨링을 직접 경험한 전문가뿐만 아니라 ‘공부가 머니? 교육 전문가들이 직접 나선다. 홈스쿨링을 생각하게 되는 계기부터 장단점, 그리고 일반 공교육으로 돌아갔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 등 생각해보지 못한 현실적인 고민까지 살아 숨 쉬는 정보들이 대방출 된다고 해 이목이 집중된다.
홈스쿨링에 대한 전문가들의 초특급 정보는 오는 6일 오후 8시 30분 MBC ‘공부가 머니?에서 만날 수 있다.
ksy70111@mkinternet.com
사진제공| MBC[ⓒ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