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디케이락, 글로벌 수소산업 내 핵심 벤더 등극 전망"
입력 2020-02-28 08:30 
[자료 제공 = SK증권]

SK증권은 28일 디케이락에 대해 글로벌 수소산업 내 핵심 벤더로 등극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디케이락은 계장용 피팅(Fitting) 및 밸브(Valve) 전문 업체다. 피팅은 배관을 수평·수직 등으로 연결해주는 장치(관 이음쇠)를 말하며, 밸브는 유체의 양이나 압력, 흐름을 조절하거나 여닫는 역할을 하는 장치를 말한다. 디케이락이 생산하는 제품들은 석유화학, 조선, 해양플랜트를 비롯해 발전시설 및 CNG·수소차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 중이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디케이락은 현재 국내 유일 수소연료전지차인 현대차 '넥쏘(NEXO)'에 8 종의 연료배관 모듈을 공급 중"이라면서 "향후 버스·트럭 등 상용차 시장까지 연료전지 도입 확대가 예상되는 만큼 디케이락의 수소산업 관련 매출은 점진적인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인 올해 피팅·밸브 업체들의 역할에 대한 고찰이 다시 한번 필요한 시점이다. 피팅·밸브 제품들은 연료전지 구성에 있어 주변 기기(BOP)로 분류되지만, 사실 성능과 안전에 직접적인 역할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따라서 검증된 기술 및 안정성 레퍼런스가 매우 중요할 것으로 판단되며, 수소산업의 성장과 함께 수혜를 입는 피팅·밸브 업체는 소수에 국한될 가능성이 크다.
나 연구원은 "디케이락은 글로벌 1위 기업과의 호환성 테스트를 통과하면서 글로벌 M/S 를 조금씩 확대 중이고, 세계 최초 수소연료전지차 상용 모델 및 수소충전소 납품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기에 가장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것으로 판단한다"며 "또 중국·유럽 등으로 수소 관련 제품 시험 및 인증을 추진함에 따라 글로벌 수소산업 내 핵심 벤더로 자리매김 할 가능성도 높다"고 진단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