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 1억뷰 돌파, ‘ONchallenge’로 짧은 시간 내 달성하는 파급력
입력 2020-02-25 15:35 
방탄 1억뷰 사진=틱톡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6시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이러한 ‘케미를 발산한 바 있다. 2019년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던 것.

이를 위해 개설한 공식 계정은 3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기록했고, 해당 챌린지는 조회 수 1억과 좋아요 1,200만 등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Onchallenge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의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6만 1천여 건(24일 기준) 제작됐으며, 현재까지도 ‘ON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되고 있어 이러한 수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틱톡 관계자는 방탄소년단 ‘ON 프로모션을 통해, 쇼트클립 콘텐츠로 세계를 집중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틱톡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한류가 전 세계 더 넓은 곳까지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