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원스톱 대단지 ‘성성 레이크시티 두산위브’ 관심 쏠려
입력 2020-02-25 14:05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걸어서 누릴 수 있는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교통, 교육, 편의, 자연 등 일상에 필요한 모든 생활 인프라를 걸어서 누릴 수 있다 보니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스톱 아파트는 반경 1㎞ 이내에 지하철이나 도로, 학교, 마트, 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됩니다. 단지 인근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만큼 입주민의 주거만족도가 높고 환금성이 좋습니다. 특히 도심 속 원스톱 생활권 아파트는 보기 드문 입지로 희소성까지 갖춰 입주 이후 지역 내 시세 리딩 단지로 자리매김하기도 합니다.

실제 원스톱 생활권 아파트는 청약시장에서 인기입니다. 지난 8월 서울 강서구에 공급된 ‘등촌 두산위브는 인근으로 초•중•고교 10개가 밀집해 있는데다 지하철 9호선 가양역, 홈플러스(강서점), 우장산근린공원, 등마루근린공원(예정)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감정원 자료를 보면 이 단지는 1순위 청약 결과 8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856명이 접수하면서 평균 43.82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두산건설은 3월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4지구 도시개발구역(성성동 734번지 일원)에 ‘성성 레이크시티 두산위브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지하 2층~지상 29층, 11개동, 전용면적 59~74㎡, 총 1,468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에서 이마트(천안서북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는 롯데마트(성성점), 코스트코(천안점) 등도 위치해 있습니다.

천안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합니다. 삼성대로, 번영로 등도 인접해 주변 산업단지 및 천안시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합니다. 반경 1.5㎞ 이내에 위치한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을 통해 5정거장 거리의 KTX천안아산역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천안성성초등학교를 비롯해 지구단위계획상 유치원 2개소,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가 계획돼 있어 자녀들의 안전 통학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반경 1㎞ 이내에 성성중학교, 오성중학교, 두정중학교, 두정고등학교 등 다수의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습니다.

다수의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기대됩니다. 우선 오는 2021년까지 업성저수지 일원이 수변산책로, 야생화정원 등으로 꾸며진 수변생태공원으로 탈바꿈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인근 노태공원 내 민간공원 조성사업도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단지에서 1.5㎞ 거리에 위치한 부성지구에서는 내 부성역 신설사업도 추진 중에 있어 사업이 본격화되면 천안시 서북구의 교통 여건이 한층 더 개선될 전망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