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하이트진로 "`딸기에이슬`로 동남아시아주류 가정 채널공략"
입력 2020-02-25 09:56  | 수정 2020-02-25 10:00
태국 Makro 내 하이트진로 제품 진열모습 [사진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3개국의 세븐일레븐 총 4600여개 지점에 '딸기에이슬' 제품을 신규 입점해 동남아시아주류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소주제품들을 동남아시아 현지 대표 가정 유통 채널 대부분에 입점해 판매 중이며, 이번 세븐일레븐 딸기에이슬 입점으로 가정용 대형 유통 체인에 소주 제품 입점을 완료해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딸기에이슬은 필리핀 약 2400개 지점, 태국 2000여개 지점, 싱가포르 약 200개 지점에 이번달 내로 입점한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소주세계화 선포 이후, 동남아시아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가정 시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왔다. 동남아시아 내 하이트진로의 소주 전체 판매량은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4년간 연평균 22%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3월 베트남 하노이에 법인을 설립하고, 3년만인 지난해에는 필리핀 법인을 설립하는 등 법인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국가별 시장맞춤형 전략과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 주류의 위상을 키워가겠다"며 "법인을 거점 지역 삼아 동남아시아 현지화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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