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 조회수 7억 건 돌파
입력 2020-02-21 12:0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성정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7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4월 발매한 방탄소년단의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21일 오전 8시 10분께 유튜브 조회수 7억 건을 넘었다. 추가로 공개된 아미 버전(‘ARMY With Luv ver.)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까지 합치면 약 7억 5천만건이다.
이로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앞서 9억 뷰를 돌파한 ‘DNA에 이어 7억 뷰를 돌파한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가 됐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피처링에 참여한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출연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화려한 색감과 세련된 영상미로 담아내며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한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지난해 4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8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등 총 3개의 타이틀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DNA 9억 뷰, ‘불타오르네 (FIRE)',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6억 뷰, ‘쩔어, ‘피 땀 눈물 5억 뷰, ‘Save ME 4억 뷰, ‘Not Today, ‘상남자 3억 뷰, ‘봄날,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 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등이 1억 뷰 돌파 기록을 가지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늘(21일)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발매를 앞두고 있다.
sje@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