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KB생명보험, 납입 조건 만족시 해지환급금 100% 환급하는 종신보험 출시
입력 2020-02-20 10:01 
[사진= KB생명보험]

KB생명보험(사장 허정수)은 지난 7일 종신보험 영업강화를 위한 'KB,[약:속]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B,[약:속]종신보험은 계약자가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를 완납할 경우 해지환급금을 100% 환급해 주는 보험으로,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해 보험을 해지해야 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연도별 납입보험료 비례방식으로 해지환금금이 발생해 계약자가 비교적 구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으로 표준형 대비 중도해지환급금이 적지만, 표준형 대비 보험료 수준도 함께 낮췄다.
아울러 그 동안 종신보험료의 납부 수준이 부담스러워 가입이 쉽지 않았던 50~60대 연령층의 가입도 보다 쉬워질 것으로 보이며, 종신보험의 사망보장과 함께 연금전환특약을 통해 미래를 대비할 수 있다.
KB생명보험 상품 개발 담당자는 "보험업계 최초, 계약된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를 완납하기만 해도 간편하게 해지환급금이 100% 지급될 수 있도록 설계한 KB,[약:속]종신보험은 종신보험 가입의 문턱을 낮춰 계약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기획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