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꼬마빌딩재테크 실전과정 개강
입력 2020-02-20 09:01 
자영업으로 적지 않은 돈을 벌었지만 이제 나이가 들어 자식에게 물려주고 자신은 빌딩주의 삶을 걷고 싶은 분들이 많다. 법인 대표로서 한평생을 정진해왔고 자산축적도 잘 해왔지만 이젠 물러날 시기라 판단하고 빌딩주로서 인생 2막을 계획하는 분들도 많다. 대기업이나 중견기업 임원 또는 공무원으로서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마치고 은퇴 후를 설계하고자 하는 분들도 우리 주변엔 많다. 이런 분들을 위해 빌딩주가 되기 위한 알파부터 오메가까지 속 시원한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실전 강좌가 개설된다.
매경부동산아카데미에서는 꼬마빌딩 실전 투자를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 한다고 밝혔다.
아파트 투자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접근방식이 필요한 꼬마빌딩 투자를 위하여 투자자가 지녀야할 꼬마빌딩 필수지식을 전수해주는 것을 시작으로, 최근 꼬마빌딩의 투자 트렌드와 빌딩에 대한 입지 분석과 상권 분석, 가격구조 분석, 그리고 건축주가 알아야 할 건축법, 매물 잡는 노하우와 세무, 건물 유지관리·임대관리 할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내용이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다. 3월 4일부터 4월 22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10시에 진행되며 특히 강의중에 실전 투자 대상지 물건에 대한 브리핑이 준비되어 있다.
강사로는 꼬마빌딩 베스트셀러 저자인 임동권 대표와 이강오 세무사, 우리피앤에스 구찬림단장, 이훈종팀장 등 실무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꼬마빌딩을 신축하거나 리모델링한 실전 사례를 통해서 재테크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비용은 총 100만원이며 서울 중구 매일경제 별관 11층 강의장(충무로역 7번출구앞)에서 진행된다.
문의는 매경부동산아카데미 홈페이지 통해 강의 접수 받는다.
그 외에도 꼬마빌딩주로서 건물관리 노하우와 세테크 등 꼬마빌딩 보유 시부터 처분 시까지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실전지식을 전해줄 예정이다.
◇기간=3월4일(수) ~ 4월22일(수), 매주 수요일 저녁 7시~10시
◇장소=매일경제별관 11층 강의장(충무로역 7번출구 샘표건물)
◇주관 : 매경부동산아카데미·케이알플러스피엠씨
※문의=매경부동산아카데미[ⓒ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