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Y 포럼 2020] 내일 개막…방역에 만전
입력 2020-02-17 19:30  | 수정 2020-02-17 20:57
【 앵커멘트 】
청년 멘토링 축제 'MBN Y 포럼 2020'이 내일(18일) 개막합니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 속에 영웅들의 멘토링이 이어집니다.
연장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내 삶의 주인공은 나!'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MBN Y 포럼이 내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립니다.

클래식 전도사 금난새, 한국 마라톤의 전설 이봉주가 개막영웅쇼에서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 인터뷰 : 이봉주 / 전 마라톤선수
- "희망을 갖고 열심히 하다 보면 본인들이 하고자 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MBN Y 포럼에서 뵙겠습니다."

로봇 공학자, 블록체인 전문가, 과학 유튜버가 한자리에 모여 다가올 미래를 예측해보는 코너도 진행됩니다.

▶ 인터뷰 : 이효종 / 과학쿠키 대표
- "과학이 어떻게 발달하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나갈지를, 우리가 알고 있었던 지식을 갖고 이 발전의 궤도를 쫓아가는…."

'코리안좀비' 정찬성, '괴물신인' 걸그룹 ITZY 등 문화스포츠 영웅과, 경제·글로벌 영웅들이 꿈과 도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행사 10주년을 기념해 국내 대표 청년 멘토들이 청년들의 고민을 즉석에서 상담해주는 특별 세션도 첫선을 보입니다.


열정적으로 자신의 길을 개척해 꿈을 이룬 국내외 연사들의 감동 스토리도 이어집니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행사장이 될 수 있도록 장충체육관 전역에는 14일에 이어 오늘 밤에도 특별 방역이 실시됩니다.

또 행사 규모를 완전 방역이 가능한 수준으로 대폭 축소하고 주요 내용은 녹화방송될 예정입니다.

MBN뉴스 연장현입니다. [tallyeon@mbn.co.kr]

영상취재 : 김현석 기자
영상편집 : 박찬규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