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헬로, 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공정 정책선거 이끈다
입력 2020-02-13 09:57 
12일 LG헬로비전 상암 본사에서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왼쪽)과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가 지역사회 정책선거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 =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공정한 정책선거 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사회 현안과 관련된 공약을 집중 분석하고, 유권자의 참여를 독려하는 지역밀착 선거방송을 통해 후보자 간 정책 대결을 이끈다는 목표다.
지난 12일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선거 연구자료 및 인적 네트워크 공유 ▲선거방송 콘텐츠 확산 ▲투표 독려 캠페인 진행에 합의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니페스토 실천을 위해 공약 이행 상황을 평가하는 시민단체다. 정당과 후보자의 공약 이행 가능성을 분석하고, 유권자에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또 당선자의 공약 이행 평가를 수행한다.
양측은 지역채널 25번의 선거방송을 통해 공약 중심의 선거 문화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지역사회와 밀접한 공약을 집중 점검함으로써, 유권자들이 적극적으로 공약을 비교·분석하도록 돕겠다는 것. 이로써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 중심의 선거 경쟁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국 100여 명의 청년 기자단과 협업해 SNS 선거방송을 강화한다. LG헬로비전은 매니페스토본부 소속 청년·대학생 SNS 기자단의 참신한 지역 맞춤 선거 뉴스를 자사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만 18세 선거권 확대를 기념해, 대학생 선배들이 고등학생 후배들에 선거 참여를 독려하는 공동 캠페인도 펼친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