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컬투쇼`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축하 이벤트 "제시카 외동딸 일리노이 시카고…"
입력 2020-02-10 16:16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혜윤 인턴기자]
'컬투쇼'가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 수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다.
10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에서는 문세윤이 스페셜 DJ로 출연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이날(한국시간)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을 수상하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에 ‘컬투쇼 행번행전 코너에서는 '기생충'의 수상을 기념해 극중 박소담이 부른 '제시카 송' 노래 이어부르기 퀴즈가 출제됐다.
DJ 문세윤은 "기념적인 날이니까 꼭 정답을 맞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DJ 김태균은 "외국인 분들이 이 노래를 외워서 SNS에 올린다더라"며 인기를 소개했다.

먼저 김태균이 "제시카 외동딸 일리노이 시카고"를 부르면 나머지 뒷부분을 청취자들이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하지만 연달아 방청객들이 답을 맞히지 못하자 김태균은 "'기생충'이 오늘 아카데미 4관왕을 한 만큼 맞힐 때까지 해 보겠다. 4명까지 해보자"라고 했고, 곧 4번째 청취자가 과선배는 김진모 그는 니 사촌”이라고 정확히 불러 답을 맞혔다.
‘기생충에서 박소담이 부른 일명 ‘제시카송은 ‘독도는 우리땅 노래 멜로디를 개사한 곡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재치있는 가사로 많은 외국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stpress3@mkinternet.com
사진|SBS 보이는 라디오 캡처[ⓒ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