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슈가맨3‘ 진주 ”JYP 1호 가수…박진영, 대기실서 수학의 정석 풀라고“
입력 2020-02-07 22:22 
진주 JYP 1호가수 박진영 인연 사진=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3’ 캡처
진주가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1호 가수라고 밝히며, 가수 박진영과의 인연을 공개했다.

7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3(이하 ‘슈가맨3)에서는 ‘난 괜찮아의 가수 진주가 등장했다.

진주는 최근 박사 학위를 땄다. 그는 학위 논문을 들고 나오며 ”흑인 인권 및 문화 운동과 흑인 음악의 상관성을 연구한 거다라며 ”현재는 모 대학교 실용음악과 전임교수로 재직중이다라고 깜짝 고백했다.

그러던 중 가수 헤이즈는 학위 논문의 이름이 ‘주진으로 돼 있는 거에 의아해 했다. 진주는 ” 제 본명이다. 진주는 본명을 거꾸로 한건데, 당시 햄 브랜드 CF를 노리고 박진영이 지어줬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JYP 1호 가수다. (박진영이) 당시 예상 질문 100개를 뽑아줬고, 여고생 가수 콘셉트를 고수하게 했다. 그래서 대기실에서 수학의 정석을 풀으라고 했다. 근의 공식을 얼마나 풀었는지 모르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