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합] `1박 2일` 연정훈, 무림 고수 등극하며 짝꿍 바꾸다... 새로운 짝꿍 케미 예고
입력 2020-02-02 19:55  | 수정 2020-02-02 19:55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석훈철 객원기자]
연정훈이 모두의 짝꿍을 바꾸며 새로운 케미를 예고케 했다.
2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는 전라북도 고창에서 쌍쌍 특집으로 진행됐다.
새벽 일찍 나선 멤버들은 전북 정읍 쌍화차 거리로 향했다. 제일 먼저 도착한 딘딘은 불안한 마음으로 가래떡을 골랐다. 이어 등장한 김종민과 연정훈은 영양 간식을 고르며 OB 클래스를 증명했다.
같은 간식을 고른 연정훈-김종민, 문세윤-라비, 김선호-딘딘이 쌍쌍 특집을 맞아 한 팀이 됐다. 이름 궁합에서 97점을 획득한 김선호-딘딘 콤비는 짝꿍템으로 귀마개를 선택했다. 라비는 "목도리는 제 옷 색깔이랑 안 맞아요"라고 특이한 선택 기준을 언급해 웃음을 자아냈다.

멤버들은 쌍쌍 특집 여행지, 전라북도 고창으로 떠났다. 라비는 사전에 짝꿍하고 싶은 멤버로 문세윤을 꼽았다. 하지만 문세윤은 라비를 3순위로 꼽았지만 "난 너를 1순위로 꼽았지"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딘딘은 역사 퀴즈에 자신을 보였다. 이에 김선호는 든든한 마음을 보였다. 그는 "여기가 동학농민운동한 곳이지?"라고 물었다. 이를 들은 딘딘은 "동학농민운동은 안 배웠어"라고 답해 웃음을 유발했다.
갯벌을 발견한 멤버들은 불안함을 감지했다. 제작진은 갯벌에서 점심 복불복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멤버들은 풍천 장어를 두고 쌍육대 첫 번째 종목 갯벌 3단 멀리뛰기를 진행했다. 딘딘은 결연한 의지를 드러내며 시도했지만 갯벌 바닥에 얼굴을 박는 굴육을 선보였다.
멀리 뛰기에 나선 연정훈의 준비 모습을 보자 김종민을 불안함을 숨기지 못했다. 하지만 연정훈은 엉성한 준비 동작과 달리 슬라이딩 전략으로 7미터 50을 기록했다. 연정훈의 활약 덕에 케마 팀은 13미터 40을 기록하며 풍천 장어에 한 발자국 다가갔다. 결국 연정훈-김종민의 케마 팀이 1등을 기록하며 풍천 장어를 획득했다.
1등을 거둔 연정훈과 김종민은 서로 죽을 먹여주며 조금씩 가까워졌다. 2등으로 장어 반 마리를 얻은 문세윤은 장어 먹방을 선보이며 먹방 선수다운 모습을 보였다. 딘딘은 장어 한 점을 얻기 위해 김종민에게 아부를 떠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천장이 열리고 드론으로 3등팀 음식이 도착했다. 이에 김선호와 딘딘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음식은 장어빵이었다. 이를 본 라비는 "스케일에 비해 초라하네"라고 첨언해 웃음을 더했다.
딘딘은 장어 꼬리를 두고 풍천 장어 사행시에 나섰다. 그는 "풍비박산 난다고 들었소 천하의 이런 장어가 장난이 아니구먼 어디 한번 먹어볼까?"라고 하며 장어 꼬리를 획득했다. 김선호와 딘딘은 장어 꼬리 하나를 두고 야릇한 모습을 보였다. 김선호는 "이렇게까지 해야 돼?"라고 자조를 드러내 짠함을 자아냈다.
식사를 마친 멤버들은 고창읍성에 도착했다. 장어를 먹은 연정훈-김종민, 문세윤-라비는 환상 케미를 자랑했다. 하지만 김선호-딘딘은 주변의 이간질 때문인지 어색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김선호와 딘딘은 강한 부정을 하며 케미에 이상 없다는 것을 강변했다.
제작진은 "짝꿍을 바꾸고 싶은 사람은 눈 감고 손 들어주세요"라고 제안했다. 김선호와 딘딘은 서로 손을 들며 짝꿍을 바꾸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냈다. 김종민도 손을 들며 반전을 선사했다.
멤버들은 짝꿍 바꾸기 미션에 임했다. 짝꿍 바꾸기 권한과 복분자주를 두고 멤버들은 치아 감추며 무림 연기를 준비했다. 이에 멤버들은 웃음 유발을 위해 과한 분장을 하며 폭소 유발을 장전했다. 연정훈은 혼신의 연기력을 선보이며 프로다운 모습을 보였다. 이를 멤버들은 "저게 뭐야?"라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멤버들은 본격적으로 코믹 연기에 돌입했다. 딘딘은 처음으로 이를 드러내며 탈락했다. 이어 김종민은 연기를 하다 이를 보이며 탈락했다. 결국 연정훈이 최후의 승자가 됐다.
라비는 "딘딘 형이랑 종민이 형 붙이면 무조건 꼴찌예요"라고 연정훈에게 조언했다. 김선호는 "살려주세요. 바꿔주세요"라고 빌었다. 연정훈은 "종민이는 라비와 한 팀이 되겠습니다"고 말해 라비를 좌절케 했다. 이어 연정훈-김선호, 문세윤-딘딘이 한 팀이 되면서 새로운 케미를 예고했다.
한편 ‘1박 2일은 우리가 알고 있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유쾌한 여섯 남자가 1박 2일로 여행을 떠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