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유벤투스, 호날두 만회골에도 나폴리에 패배
입력 2020-01-27 08:14 
호날두의 만회골에도 패배한 유벤투스. 사진=AFPBBNews=News1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유벤투스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만회골에도 패하고 말았다.
유벤투스는 27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 산 파올로에서 열린 2019-20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21라운드에서 나폴리에 1-2로 패했다.
양 팀은 전반전 팽팽한 흐름을 유지했다. 전반 14분 디발라의 패스를 받은 호날두가 수비수를 앞에 놓고 왼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슈팅은 크게 빗나갔다.
후반 초반, 유벤투스가 결정적인 골찬스를 잡았다. 후반 8분 이구아인이 디발라에게 볼을 연결했고, 디발라가 뛰어들며 슈팅을 했지만 골대에 맞고 나왔다. 이를 재차 호날두가 밀어넣으며 골을 터뜨렸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골로 인정되지 않았다.
결국 나폴리가 선제골로 흐름을 바꿨다. 후반 18분 지엘린스키가 중거리 슈팅이 슈체스니 선방에 맞고 나온 것 밀어넣으며 팀에 리드를 안겼다. 이어 후반 30분에는 슈팅이 유벤투스의 수비수의 팔에 맞는 장면이 있었지만 심판이 페널티킥을 선언하지 않았다.
유벤투스의 반격을 잘 막아내 나폴리는 추가골에도 성공했다. 후반 42분 인시녜가 멋진 발리 슈팅으로 유벤투스의 골망을 다시 흔들며 2-0으로 달아났다.
유벤투스는 후반 추가 시간 호날두가 만회골을 터트렸지만, 승부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