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전 서쪽 공기 탁해…내일 전국 비·눈
입력 2020-01-26 09:48  | 수정 2020-01-26 10:14
【 앵커멘트 】
설 연휴 셋째 날인 오늘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동해안과 제주도에는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보죠. 조수연 캐스터, 미세먼지 소식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오늘 대기 질은 어떤가요?

<1>네, 어제보다는 공기가 깨끗합니다. 그래도 아직 서쪽 지방 곳곳에는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오후에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점차 '보통'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2>하늘빛은 계속 흐립니다. 오늘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요. 동해안과 제주도는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이 비와 눈은 내일 전국으로 확대되겠고요. 일상으로 돌아가는 화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예강>비와 눈의 양이 적지 않습니다. 특히 제주도에 최고 150밀리미터 이상, 강원 영동과 영남 해안에 최고 100밀리미터 이상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고요. 강원 산지에는 최고 30센티미터 이상의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귀경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위성>현재 전국에 구름이 가득 껴 있고, 곳곳에 안개가 남아있습니다.

<중부>오늘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요.

<남부>오후부터 동해안과 제주도에는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최고>오늘도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한낮에 10도를 웃돌겠는데요. 서울이 11도, 대전이 12도, 광주가 1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영동과 제주도는 금요일까지 꽤 길게 비가 이어지겠고요. 날은 계속해서 평년보다 포근할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