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네트워크 특별대담] 백군기 용인시장
입력 2020-01-17 18:10  | 수정 2020-01-17 18:27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네트워크 뉴스 시작합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특별대담 순서로 백군기 경기 용인시장과 함께 합니다.

- 시장님 안녕하십니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열심히 달려오신 지 어느덧 1년 반 지나고 중반으로 막 달리고 계십니다. 그동안 참 많은 일들 있었을 것 같아요. 어떤 성과 있었는지가 참 궁금한데 시장님께 직접 여쭤봅니다.

- 방금 말씀하신 그 성과 중에 SK반도체 클러스터 확정안에 대해서 얘기해 볼게요. 이게 확정되면서 용인시 미래의 100년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이런 말들이 많이 들리는데요. 그럼 앞으로 이게 어떻게 진행되는 건가요?

- 또 다른 굵직한 현안 얘기해 볼게요. 국토부가 발표한 3기 신도시 계획에 용인이 포함됐잖아요. 플랫폼시티. 자 이런 이름으로 잘 추진 중인 걸로 알고 있는데 그동안에 좀 어떤 성과가 있었고 앞으로 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거든요. 이 부분도 좀 말씀해 주시죠.

- 화제를 좀 바꿔서 일자리 얘기 좀 해볼게요. 이제 이런 사업들도 마찬가지고 일자리가 용인시에서 중요한 화두가 될 것 같은데 그럼 이 늘어나는, 발전하는 용인에서 어떤 방법으로 일자리를 늘릴 계획이신가요?

- 그럼 당연스럽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게 아이문제가 있는데 용인시가 지난해 7월에 아이 돌봄 서비스 본격적으로 얘기하시면서 순탄하게 나가고 있는데 이것들은 앞으로 어떻게 또 전개가 되는 건가요?

- 용인을 보면 산도 많고 하천도 많아서 이것들을 잘 접목시키면 아주 친환경적인 생태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여기에 대한 어떤 계획들이 있으신가요?

- 시청자 여러분 그리고 용인시민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