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09-01-18 21:43  | 수정 2009-01-18 21:43
▶ 국정원장 원세훈…주미 대사 한덕수
신임 국정원장에 원세훈 행정안전부 장관이 내정되고, 주미 대사에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내정됐습니다.

▶ 북한 동향 주시…남북관계 경색
전군에 이어 경찰도 비상경계태세를 발령하고 북한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개성공단 등 남북경협이 더 얼어붙을 전망입니다.

▶ 잇단 빙판길 교통사고 9명 사상
오늘 새벽부터 내린 비로 도로가 빙판길로 변하면서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연쇄 추돌사고가 발생해 사망자가 속출했습니다.

▶ 에이스·시몬스침대, 50억 과징금
국내 1, 2위 업체인 에이스와 시몬스침대가 대리점들이 할인판매를 하지 못하도록 강제해온 것으로 드러나 공정위로부터 50억 원이 넘는 거액의 과징금을 부과받았습니다.


▶ '쓰레기 고춧가루' 60억 탈세 덜미
저질 고춧가루를 위장 수출해 거액의 세금을 빼돌린 중국 교포가 덜미를 잡혔습니다. 3년 동안 탈세한 세금 60억 원에 달했습니다.

▶ 달러난 재발 우려…외환시장 위기감
미국 금융기관들의 추가 부실이 잇따라 확인되면서 미국발 금융위기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국내 외환시장도 안심하기 어렵다는 지적입니다.

▶ 건설사 1~2곳 퇴출 대상…23일 발표
시공능력 상위 100위권 건설사와 중소 조선사 가운데 건설사 한두 곳이 퇴출 대상에 올랐습니다. 이르면 내일(18일)까지 구조조정 대상을 확정하고 오는 23일 이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일방휴전' 이스라엘, 가자 공습 재개
이스라엘군이 휴전 선언에도 불구하고 하마스가 로켓을 발사하자 가자지구에 대한 공습을 재개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