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직장인들, 건강보다 더 간절한 이것 따려면…
입력 2020-01-11 14:57 

휴넷이 최근 설문조사한 '2020년 직장인 새해 소망'에 따르면 '자격증 취득'이 1위를 기록했다. 다이어트 등 건강 관리나 외국어 습득이 1위를 차지하던 예년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경기침체, 직장에 대한 불안감 등이 '자격증'에 대한 관심을 배가 시키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대표적인 자격증으로 꼽히는 '공인중개사'는 자격증만 있으면 경력과 관계없이 취업이 가능하다. 또 시간을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경력단절 여성, 퇴직을 앞둔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휴넷에서는 자사과정으로 지난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한 경력단절 여성 수강생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예비 공인중개사가 된 고수영(40대) 씨는 "출산 후 아이가 있는 상태에서 재취업 하기가 쉽지 않았다. 취업을 하더라도 계약직이나 연봉이 급격히 낮아지는 것을 감수할 수 밖에 없는 현실, 경력단절녀 족쇄에서 탈출하기 위해 공인중개사를 결심했다"며 "시간제약이 없는 온라인 수업을 찾던 중 휴넷에서 공부해 최종 합격했다"고 말했다. 고 씨 외에도 휴넷홈페이지 자격증란에는 50대 은퇴 예정자, 워킹 대디, 40대 워킹맘, 4개월 단기 합격자, 취준생 등 다양한 이들의 합격 수기가 공개돼 있다.
휴넷 공인중개사 교육과정은 에듀테크 기반의 단기합격에 특화한 것이 특징이다. 보통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부동산학개론, 민법 등 총 6개 과목에서 기초, 심화, 기출, 모의고사 등 방대한 양을 공부해야 한다. 이에 반해 휴넷은 전체 과목들 중에서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주제들을 80여 개로 추려, 이를 15분 내외 동영상 강의로 콤팩트하게 구성했다. 또 객관식 시험유형에 맞춰 문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단계별 문제로 반복학습을 유도해준다. 타사 대비 4배 이상 공부 시간이 단축된다. 더욱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최종합격 시 수강기간에 상관없이 수강료 전액(39만원)을 축하금으로 환급해준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