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 호남미래포럼 '대한민국을 빛낸 호남인상' 수상
입력 2020-01-10 16:18 


호반그룹은 김상열 회장이 '2020 대한민국을 빛낸 호남인상'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사단법인 '대한민국을 생각하는 호남미래포럼'이 어제(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에서 연 2020년 신년하례회 및 시상식에는 김동신 호남미래포럼 이사장, 허신행 호남미래포럼 선임대표,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한승헌 변호사 등 호남 연고 각계인사 회원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빛낸 호남인상'은 호남 출신을 대상으로 국내외에서 우리나라의 명예를 드높인 뚜렷한 공적이 있는 각계 인사를 선정해 발표하고 시상합니다.
올해도 134개 광주, 전남, 전북 주요 기관 및 사회단체로부터 59명의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아 1차와 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가 이뤄졌고, 호남미래포럼은 올해 경제·산업분야에서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을, 관계·교육 분야에서 한승헌 변호사(전 감사원장)를 선정했습니다.
호남미래포럼 허신행 선임대표는 "역경에도 불구하고 많은 호남의 인재들이 정치, 경제, 교육, 산업, 사회, 문화, 예술, 체육 등 모든 영역에서 세계적으로 자랑스러운 활약을 펼쳐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은 "기대하지 않았던 귀한 상과 영예를 존경하는 고향의 선배님들로부터 받게 되어 큰 위로와 용기가 된다"면서 "호남미래포럼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더 당당하고 책임 있는 기업인, 자랑스러운 호남인의 모범이 되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