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공부가 머니’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내신’ 대한 꿀 정보 대방출 [M+TV컷]
입력 2020-01-10 14:33 
‘공부가 머니’ 사진=MBC
‘공부가 머니?에 현직 중학교 교사가 출연, 어디서도 알려준 적 없는 노하우가 공개된다.

10일 오후 방송될 MBC ‘공부가 머니?(기획 박현석/ 프로듀서 선혜윤)에는 강용철 교사가 전문가로 출연, 중학교에서 시행 중인 ‘자유학기제와 상, 벌점 제도부터 학교생활 통지표 쉽게 보는 방법 등 ‘내신에 대한 꿀 정보를 공개한다고 해 귀추가 주목된다.

먼저, 현직에 있는 선생님으로서 ‘자유학기제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거침없는 의견을 내놓을 예정이다.

강용철 교사는 ‘자유학기제는 아이들에게 배움의 속도보다 삶의 방향을 생각하게 만들며 아이들에게 숨을 쉬게 해주는 제도다.


한편으로는 많은 과제의 부담을 떠안을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해 관심을 끈다.

이 외에도 ‘중학교 2학년 성적이 고등학교 때까지 이어진다?, ‘벌점이 많으면 불이익이 있다?, ‘학교생활 통지표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보는 방법 등 중학생을 둔 학부모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줄 알찬 정보들을 공개한다고 해 본방사수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