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팬더코리아, SQ엑셀러레이터 통해 300억 투자유치 계약 체결
입력 2019-12-23 12:04 
[사진= 스팬더코리아]

스팬더코리아 주식회사(대표 구본석 CEO 태도건)는 지난 20일 투자유치 전문 기업인 SQ엑셀러레이터를 통해 300억원 규모 투자 유치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팬더코리아는 영수증을 찍어 올리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보상하는 리워드 앱을 운영 중이며, 이번 투자유치 계약을 통해 회사 운영 자금을 확보하고, 스팬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업들과의 업무협약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300억원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낸 SQ엑셀러레이터는 창업 초기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겪는 자금 조달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금 유치·투자 펀딩·M&A 등의 투자유치뿐만 아니라 마케팅 전략, 기획, 영업전략 등 기업들의 문제점을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구본석 스팬더코리아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 계약 체결로 씨라인고속해운으로부터 50억원의 투자 계약을 앞두고 있다"면서 "스팬더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보상받은 포인트로 내년 3월부터 부산-대마도행 티켓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구 대표는 이어 "이번 SQ엑셀러레이터와의 투자 유치 계약을 통해 운영자금 확보 및 다른 기업들과의 업무협약을 늘려 스팬더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