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블랙아이스' 고양 제2자유로 추돌사고 잇따라
입력 2019-12-22 19:30  | 수정 2019-12-22 20:17
【 앵커멘트 】
도로 결빙, 이른바 '블랙아이스'로 인한 교통사고가 잇따라 발생했습니다.
오늘(22일) 아침 경기도 제2자유로에서도 두 건의 다중 추돌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임성재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 기자 】
앞서 가던 승용차가 깜박이를 켜고 서행하기 시작합니다.

도로 갓길엔 사고 차량이 줄지어 서 있고, 엠뷸런스 한 대도 사고 현장에 도착해 있습니다.

오늘(22일) 아침 8시쯤 경기도 고양의 제2자유로 한류월드 IC 부근에서 5중 추돌로 추정되는 사고가 났습니다.

▶ 스탠딩 : 임성재 / 기자
- "이곳 사고지점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제2자유로 신평 나들목 인근에선 7중 추돌 교통사고가 났습니다."

비슷한 시각, 불과 약 1km 떨어진 도로 위에서도 다중 추돌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습니다.


▶ 인터뷰(☎) : 목격자
- "파주에서 서울 가는 쪽에서 사고 난 거예요. 파주에서 서울로 출근 중에 한류IC 쪽에서 1차 사고가 발생됐고, 그다음에 2차로…."

다행히 큰 피해는 없었지만, 운전자 1명이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경찰은 새벽 시간 도로 위에 발생한 결빙, 이른바 '블랙 아이스'로 인한 사고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경찰 관계자
- "추정이 되는 거죠. 아침에 7시 45분 경이니까 어제 낮에 또 비가 왔고 그러니까 아침에 블랙아이스 조금 정도는 있긴 있었죠."

지난 14일 상주-영천고속도로에서 차량 40여 대가 추돌하는 대형사고가 발생해 7명이 숨지는 등 블랙아이스 사고가 잇따르면서 운전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MBN뉴스 임성재입니다.

영상취재 : 전범수 기자
영상편집 : 이우주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