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미세먼지 더욱 짙어져…밤부터 중부 비
입력 2019-12-09 20:26  | 수정 2019-12-09 21:13
<1>한파가 주춤하니 미세먼지가 기승입니다. 오늘 뿌연 하늘이 이어졌는데, 내일은 오늘보다 미세먼지가 더욱 악화되겠습니다. 내일 수도권은 종일 미세먼지 농도 매우나쁨 단계를 보이겠고요. 특히, 내일 새벽 국외 미세먼지가 추가로 유입되면서 영서와 충청도 오전 한때 매우나쁨 수준까지 올라서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들도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여 내일 외출하실 때에는 보건용 마스크가 꼭 필요하겠습니다.

<비>내일 밤부터 수도권과 영서 지방을 따라서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양은 5mm 안팎으로 적겠습니다.

<위성>오늘 중부지방 흐린 하늘을 보였는데요.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중부 곳곳에서는 비가 내리겠고, 영서 지방에서는 눈이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중부>내일 중부지방 흐린 하늘에 기온은 종일 영상권을 보이는 지역들이 많겠고요.

<남부>내일 남부지방 광주의 아침 기온 3도, 낮 기온은 16도를 가리키겠습니다.

<동해안>강원 동해안에는 건조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산지를 따라서는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주간>모레 오후부터는 기온이 다시 내려가 추워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며 체감온도를 더 떨어뜨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