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9시 주요뉴스
입력 2009-01-05 08:36  | 수정 2009-01-05 08:36
▶ 농성 일부 풀어…"직권상정 안 해"
민주당이 국회 본회의장 앞인 로텐더홀 점거 농성을 풀기로 했습니다. 김형오 국회의장이 8일까지는 직권상정을 하지 않을 것임을 시사해 이르면 오늘 여야간 대화가 재개될 전망입니다.

▶ 가자시티 포위…이스라엘도 사상자
이스라엘이 지상전에 돌입해 가자 지구 허리를 관통하면서 하마스 세력이 두개로 분리됐습니다. 이스라엘 군도 사상자가 발생했고 팔레스타인 인명 피해는 3천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 외환보유액 늘어…유학연수비 급감
12월 외환보유액이 2,012억 달러로 한달만에 7억 달러 늘면서, 9개월 만에 증가했습니다. 한편 11월 유학연수비는 일년만에 51%가 줄었고 여행비도 68%가 줄었습니다.

▶ 4분기 마이너스 성장…1월 경기 '최악'
강만수 장관이 4분기 성장이 마이너스를 보였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업단축과 내수 침체로 1월 경기가 사상 최악을 보일 전망입니다.


▶ 대기업 납품업체 어음 받는 비율 높아져
대기업에 납품하는 중소기업들이 대금의 절반 정도를 어음으로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경인운하사업 재추진…3월 공사 시작
5년여 동안 표류했던 경인운하 사업이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재확인되면서 오는 3월에 다시 추진됩니다.

▶ 박연차·김형진 오늘 첫 공판
세종증권 매각 비리와 관련해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과 김형진 세종캐피탈 회장에 대한 첫 공판이 오늘 열립니다.

▶ '벼랑 끝' 쌍용차 8일 이사회 열기로
벼랑 끝 위기에 몰린 쌍용자동차가 오는 8일 이사회를 열고 경영난에 빠진 회사의 회생방안 등을 최종 결정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