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도서 카테고리 내 사전예약 코너인 '가장 먼저 만나는 예약 신간'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도서 사전예약 시 예약 가능일자가 표시되며 도서를 결제하면 발송 예정일을 전일 문자메시지로 안내해준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로켓와우클럽 회원의 경우 새벽배송을 통해 오전 7시 전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대표 서적은 유튜브 100만 구독자를 모은 거대 펭귄 캐릭터 '자이언트 펭수'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로, 오는 19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는 펭수의 다양한 모습과 멘트, 자작곡을 담았다. 쿠팡에서 사전예약 시 오는 21일 일괄배송된다.
또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의 OST 전곡을 체르니 30~40 초반 난이도로 편곡한 피아노 연주곡집 '겨울왕국2 OST 피아노 연주곡집 Original Ver.'을 오는 15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메인 OST인 'Into the Unknown'을 비롯해 11개 곡의 악보를 확인할 수 있다. 부록으로 포토 엽서 4종과 스티커, 캐릭터 '엘사'와 '안나'의 스티커 아트 키트를 준다. 사전예약 시 18일에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엑소, 레드벨벳, NCT드림, 몬스타엑스 등 유명 아이돌 달력과 포토카드 등을 모은 시즌 그리팅을 쿠팡에서 사전예약할 수 있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기다렸던 도서를 일찍 받고 싶은 이용자 요구에 맞춰 도서 사전예약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유명 도서 신간을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