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지난 9월 출시한 '비비고 군교자'의 누적 매출이 3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판매량은 50만봉을 돌파했다.
비비고 군교자는 수제형 교자 콘셉트 만두다. 기존 냉동만두와는 달리 돼지고기생강구이와 해물파전, 고추장불고기 등 한식 정찬 메뉴를 만두소로 활용했다. 현재 '비비고 군교자 오리지널'과 '비비고 군교자 해물파전' 2종으로 구성됐으며, 내년 1월에는 '비비고 군교자 매콤 불고기'를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측은 비비고 군교자의 인기 요인으로 차별화된 기술력을 꼽았다. 비비고 군교자는 유려한 선으로 멋스러움을 살리면서도 바닥은 고르고 평평하게 만들어 조리 편의성을 살렸다. 또 만두소와 피의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내 육즙을 가득 채우고 바삭한 만두피의 식감을 구현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혁신팀장은 "비비고 왕교자와 비비고 한섬만두가 기존 냉동만두의 틀을 깨고 시장의 변화를 불러 일으킨 것처럼, 비비고 군교자의 특장점을 지속적으로 알리며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갈 대표 주자로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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