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큰 일교차…내일 오후~모레 새벽 전국 비
입력 2019-11-09 09:46  | 수정 2019-11-09 09:52
앵커멘트: 주말인 오늘 전국이 맑겠습니다. 큰 일교차만 주의하시면 나들이하기 무난할 텐데요. 자세한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민미경 캐스터! 오늘 아침도 어제만큼 추운 것 같던데, 기온이 얼마나 내려갔나요?

<1>네, 어제 절기 입동이 이름값을 톡톡히 했었죠? 오늘 수도권과 충청지역은 어제보다 기온이 살짝 높게 출발했는데요. 반면, 대관령은 영하 4.6도, 안동 영하 1.4도로 어제보다도 조금 더 낮아, 오늘도 추웠습니다. 그래도 낮에는 햇살이 기온을 끌어올리며 서울과 안동 17도, 대관령 12도로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그만큼 크게 벌어지는 일교차는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으로 먼지 걱정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오후에는 동해안에서는 빗방울이 살짝 떨어지겠습니다. 일요일인 내일 오후에는 서해안을 시작으로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올 텐데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하겠고, 우박이 떨어질 수도 있겠습니다.

<위성>위성영상입니다. 지금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부>오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아 종일 전국이 맑겠습니다.

<남부>단,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은 낮부터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최고>오늘 낮기온은 서울 17도, 광주 18도, 부산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수능일인 다음 주 목요일에는 영하 2도까지 떨어지면서, 입시한파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