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8시 주요뉴스
입력 2008-12-20 17:21  | 수정 2008-12-20 17:21
▶ 다음주 한파…성탄절 눈 안올 듯
이번 휴일에 눈, 비가 그치면 다음 주부터 강추위가 예상됩니다. 성탄절인 25일에는 전국이 구름만 조금 낀 날씨를 보이면서 올해도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기대하기 어려울 전망입니다.

▶ '법안 전쟁' 여야 주말 대치 계속
여야는 주말인 오늘(20일)도 쟁점법안 심의를 놓고 첨예한 대치 상황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연내 법안처리 방침을 재확인했고, 민주당은 국회의장실 등 점거를 고수했습니다.

▶ 미, 자동차업계 174억달러 지원
미 정부가 자동차 업계에 174억 달러의 단기 구제자금을 지원하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미국 정부의 자동차 구제금융 지원책 발표에도 불구하고 뉴욕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 휘발유 평균가 1천2백원대 눈앞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휘발유의 평균가격이 리터당 1천200원대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 탈북자 19명 미얀마에서 체포
중국에서 태국을 거쳐 한국으로 오려던 탈북자 19명이 미얀마에서 체포돼 다음 주 불법입국 혐의로 재판을 받을 예정이라고 자유아시아방송이 밝혔습니다.

▶ 서울 도심서 집회·시위 잇따라
주말인 오늘(20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는 대학 등록금 인하 등을 요구하는 집회와 시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 미분양펀드 투자 안전장치 추진
정부가 미분양펀드에 투자하는 개인 투자자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안전장치를 담은 미분양 펀드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최경주·앤서니 김, 공동 2위 유지
최경주와 앤서니 김이 오늘(20일) 새벽 끝난 미국프로골프 투어 쉐브론 월드챌린지 2라운드에서도 선두와 2타차 공동 2위를 유지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