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3시 주요뉴스
입력 2008-12-17 12:35  | 수정 2008-12-17 12:35
▶ 재정차관 "강남 투기해제 계획 없다'
김동수 재정부차관은 mbn에 출연해 서울 강남 3구에 대한 투기 규제를 풀겠다는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 세브란스병원 "존엄사 판결 상고"
세브란스 병원이 인공호흡기를 제거하라는 법원 판결에 불복해 2심을 건너 뛰고 대법원에서 판결을 받는 상고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교육부 전면개혁"…"공직자 협박"
교육부 1급이 일괄사표를 낸데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전면개혁 의도라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공직자에 대한 협박이라고 반발했습니다.

▶ 주공아파트 임대료도 '소득공제'
내년 1월 연말정산부터 지로나 자동이체 낸 주공아파트 임대료도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면서 소득공제 혜택을 받게 됩니다.


▶ 미국 '제로금리' 시대 돌입
미 연준이 기준금리를 0.75%p 이상 내려 금리목표를 0에서 0.25%로 낮췄습니다. 뉴욕증시는 급등했습니다.

▶ 공정택 교육감 소환 조사 중
서울중앙지검이 공정택 서울시 교육감을 피내사자 신분으로 소환해 교육감 선거 과정에서 받은 돈이 개인적 채무였는지, 아니면 청탁이나 대가성이 있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 '신정아 누드 신문' 1억 5천만원 배상
서울중앙지법은 신정아 씨의 누드 사진을 게재했던 언론사에 대해 정정보도와 함께 신 씨에게 1억 5천만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 애경·대한방직 경영진 곧 구속 결정
어제 구속영장이 청구된 애경 부회장과 대한방직 회장에 대한 구속여부가 곧 결정됩니다. 휴켐스 헐값 매각 의혹과 관련해 체포된 5명은 오늘 구속영장 청구가 결정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