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12시 주요뉴스
입력 2008-12-11 11:48  | 수정 2008-12-11 11:48
▶ 기준금리 1%P 대폭 인하
한은 금통위가 기준금리를 1%P 대폭 낮춰 연 3%로 내렸습니다. 한국은행은 경기가 예상보다 가파르게 하락하고 있다고 배경을 밝혔습니다.

▶ 산업은행 "내년 마이너스 성장"
한국은행이 내일 내년 경제전망을 발표합니다. 산업은행도 내년에 최악의 경우 마이너스 성장을 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 이무영 벌금 300만원 '의원직 상실'
허위사실 유포혐의로 기소된 이무영 전주 완산갑 의원이 벌금 300만원이 확정돼 18대 의원 사상 첫 당선 무효가 됐습니다.

▶ 상수도 공무원 '장학금 명목 뇌물'
상수도 관련 업무에 종사하면서 지난 99년부터 한국주철관공업으로부터 자녀 장학금 명목으로 상습적으로 뇌물을 받은 공무원 수십명이 적발됐습니다.


▶ 박연차 "탈세 인정" 오늘 영장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이 검찰 조사에서 탈세 등 일부 혐의는 인정했습니다. 검찰은 이르면 오늘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합니다.

▶ 이한구 "오늘 중 예산안 처리"
이한구 예결위원장은 오늘 중에 내년 예산을 처리할 것이며, 내년 적자재정에 따른 국채 발행규모는 20조원을 넘지않을 거라고 밝혔습니다.

▶ "지방소득세·소비세 2010년 도입"
임태희 여당 정책위의장은 지방소득세와 소비세를 2010년에 도입하는 방안을 내년 상반기까지 마련하기 위해 정부와 협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검찰, 전교조 서울지부 압수수색
검찰이 오늘 서울시교육감 선거와 관련해 주경복 후보 지원 의혹을 받고 있는 전교조 서울지부를 압수수색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